4월 1일~10일, 제주시 전농로․제주대입구․장전리 일원에서 개최

제주봄의 대표적 관광자원이면서 천연기념물 제159호인 왕벚꽃을 자원으로 활용하고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축제를 선사하기 위해 '제25회 제주왕벚꽃축제'가 "왕벚꽃 자생지, 제주에서 펼치는 새봄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제주시 전농로, 제주대학교입구, 애월읍 장전리의 왕벚꽃 명소에서 개최된다.

▲ ⓒ뉴스제주
올해로 25회째 맞이하는 제주왕벚꽃축제는 예년 제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해오던 것을 행사의 집중화로 인한 많은 관람객이 모여 인근지역 주차난, 불법노점상, 오폐수 문제로 인한 인근지역 불편을 해소하고 축제로 인한 수익을 지역 상권으로 되돌리기 위해 행사장을 다양화하여 개최하게 된다.

또한, 제주의 지리적 특수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개최시기에 따른 왕벚꽃 명소를 선정하여 행사기간을 10일로 확대하여 봄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 관광자원화하여 관광객 유치 확대에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행사 개막인 4월 1일부터 3일까지는 제주시 전농로에서 “사랑벚꽃 가득한 제주의 봄날”이라는 부제로 왕벚꽃길 전체를 축제장으로 활용한 플레쉬몹 형태의 벚꽃나무 아래서 동시 다발적으로 이뤄지는 콘서트, 왕벚꽃 사랑메세지 전달, 왕벚꽃 점등식 등 ‘봄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행사와 더불어 3일간 왕벚꽃 감상과 더불어 즐겁고 오랫동안 기억될 추억을 선사할 낭만적인 프로그램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제주대학교 입구에서는‘낭만벚꽃 가득한 제주의 봄날’아리는 부제로 양쪽에 늘어선 왕벚꽃 감상과 더불어 사랑의 하트, 돌하르방, 석고마임 포토 존을 운영한다.

이와더불어 애월읍 장전리 왕벚꽃 명소에서는 ‘행복벚꽃 가득한 제주의 봄날’이라는 부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한데 어우러진 라이브가수 공연, 노래자랑, 전통놀이, 지역특산품 전시 판매 등 지역주민과 함께 행복한 축제로 4월 9일∼10일 양일간 추진된다.

주중에는 왕벚꽃 명소에서 포토 존을 설치, 축제장 및 왕벚꽃축제를 주제로 한 ‘왕벚꽃축제 사진공모전’이 개최되며, 왕벚나무 자생지의 가치 제고를 위한 ‘왕벚꽃 심포지엄’과 왕벚꽃 사진전이 4월 8일 오후 3시부터 테크노파크 10층에서 개최된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제25회 제주왕벚꽃축제’무대행사 외에도 축제장에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있다”며 “전농로 및 장전리 왕벚꽃거리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왕벚꽃 감상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제주의 벚나무 야외전시장 등 왕벚꽃을 테마로 한 학습장 역할도 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이번 ‘제25회 제주왕벚꽃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쓰레기 無, 잡상인 無, 불법주차 無인 성숙한 축제로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