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멤버 출신 가수·작곡가 등 포함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유명 힙합 가수와 작곡가, 공연기획자, 아이돌그룹 원년 멤버 출신 가수 등이 상습적으로 대마초를 피우다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수 차례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등)로 유명 힙합 가수 A(24)씨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들 중에는 힙합 경연 프로그램 준우승자와 실력파 래퍼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가수가 포함됐다.

또 유명 아이돌그룹 원년 멤버 출신 가수와 힙합 작곡가, 공연기획자, 가수 지망생 등도 함께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일 관계로 서로 알고 지내던 이들은 지난해 3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서로의 집을 돌아다니면서 수 차례에 걸쳐 대마초를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 중 한 명인 작곡가 B(24)씨가 절도 행각을 벌이다가 이들의 대마초 흡연이 덜미를 잡혔다.

B씨는 지난해 3월 사우나에서 잠든 사람의 열쇠를 훔친 뒤 라커를 열어 가방, 현금 등을 훔치다 붙잡혔다.

B씨를 절도 혐의로 수사하던 경찰은 B씨의 눈동자가 이상하고 대답하는 것이 정상적이지 않자 이를 수상히 여겨 필로폰, 대마 등 시약 검사를 했다. 검사 결과 B씨에게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B씨를 추궁해 함께 흡연한 나머지 9명을 줄줄이 검거했다. 이들에게서도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들 대부분은 "이태원 클럽 등에서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서 마약을 구입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에서 이들은 자신감, 집중력이 높아지고 청력이 예민해진다는 이유로 대마를 피웠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번주 초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