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 ⓒ뉴스제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하 JAM)은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제주무한상상 드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드론 아카데미는 4월 16일과 17일, 24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각 일자 별 오전과 오후 두 번에 걸쳐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회당 3시간씩 운영된다.

드론 교육 전문강사가 드론의 역사와 원리를 알려주고 드론 작동법을 숙지한 후, 참가자들이 직접 조종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신청은 JAM 홈페이지(www.jdc-jam.com)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무한상상실-프로그램안내-특별프로그램-제주무한상상 드론아카데미>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4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5일까지 총 4일 간이며,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회차 별로 3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인원이 제한된다.

무한상상실은 국민의 상상력을 현실화하는 아이디어 공방으로,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창조경제 실현의 일환으로 지원한 사업이다. 도내에서는 JAM이 거점센터로 선정돼 본 실을 운영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