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포초등학교(교장 임사문)에서는 2016년 4월 15일(금), 1~6학년 학생들이 봄 기운을 만끽하며 4월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1~2학년 학생들은 서귀포시 ‘상효원’에서 다양한 종류의 다육이 식물에 대해 알고 자기만의 화분을 만들고 직접 다육 식물을 직접 심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점심시간에는 소낭아래 넓은 잔디밭에서 자연을 벗 삼아 맘껏 뛰면서 친구들과의 우정도 한층 더 깊어지는 시간을 가졌다.
3~4학년 학생들은 저지리 ‘해피하우스 딸기 농장’에서 딸기 열매와 꽃을 관찰하고 직접 수확한 딸기를 맛보는 등의 활동을 하였다.
5학년 학생들은 봉개동 ‘초록꿈 농촌체험농장’에서 쑥갓의 씨앗을 관찰하고 자라는 과정을 배웠으며 해설사의 도움을 받으며 밭에 직접 심어 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어 요리사와 함께 야콘을 갈아서 전을 만들어 먹었으며 마지막으로 씨앗 엽서를 만들어 보내는 활동을 하였다.
6학년 학생들은 ‘산경도예’에서 도자기 공예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멋진 그릇을 만들었고, 전통 차(茶)를 마시는 다도 체험을 통해 전통 예절을 배울 수 있었다.
서귀포초등학교 어린이들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고장의 다양한 생태를 가까이서 관찰 및 체험하면서 우리 고장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 보호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