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EBS-(주)아가월드’, 사업추진 업무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25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우종범), 아가월드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세종)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소재 EBS 본사에서 김한욱 JDC 이사장과 우종범 EBS 사장, 이세종 아가월드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 ⓒ뉴스제주
이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EBS 번개행성’의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내 성공적인 조성과 이를 위한 유기적 협력을 약속했다.

‘번개행성’은‘디지털 테마파크(3D 객체기반 몰입형 Join&Joy 콘텐츠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으로 미래창조과학부 과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 EBS는 테마파크의 기획과 콘텐츠 제공 및 제작지원, 방송홍보를 담당하고, △ 아가월드는 본 사업의 시설 투자와 운영을 맡으며, △ JDC는 시설 유치공간과 사업 상 편의를 제공한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조성될 번개행성 디지털 체험관은 어린이 인기 캐릭터인 ‘번개맨’과 함께 번개행성을 탐험하는 내용으로 홀로그램 등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실감체험, 번개행성 몰입체험, 증강현실 체험 공간들로 채워진다. 체험형 테마관으로서 약 50여억 원이 투입 될 예정이다.

지난 2000년 EBS에서 첫 방송된 ‘번개맨’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를 주는 국내토종 영웅 캐릭터로 지난 2012년 시작된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은 현재까지 700회 이상 공연되었으며 누적 관람객만 140만명에 달하고 있다.

이에 김한욱 JDC 이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수준 높은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과 문화관광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파워 콘테츠를 갖춘 복합문화공간이 필요하다”고 전제 한 후 "이번 EBS-아가월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의 교육기능을 확대하고, ICT 기술을 결합한 양질의 콘텐츠와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미국의 국립스미스소니언 항공우주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상해시 항공학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