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귀포시 중문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6 제주포럼’에서 ‘제주대 세션’을 운영한다.

‘제주대 세션’은 포럼 개막 둘째날인 26일 오후 3시40분부터 6시40분까지 제주대 국제교류본부와 평화연구소가 주관하는 2개 행사로 진행된다.

국제교류본부 주관 세션 주제는 ‘아시아의 새로운 질서와 협력적 리더십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다. 김기섭 전 부산대 총장 사회로 토론에는 허향진(제주대) , 케톳 스와스티카(인도네시아 발리 우다야나대), 포캉(미얀마 양곤대), 보 반센(베트남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 총장이 참여한다.

평화연구소는 ‘아시아의 새로운 질서와 대학’을 주제로 진행한다.

변종헌 평화연구소장의 진행으로 리프 에릭 이슬리(이화여대), 리 마오젠(중국인민대), 오카가키(일본 도쿄대) 교수가 주제와 관련된 발표를 한다. 이어 고성준 제주대 명예교수 사회로 양길현(제주대)ㆍ김민호(〃)교수가 토론에 나선다.

제주대는 이번 세션이 개발도상국 대학 총장들과의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새로운 질서와 협력적 리더십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을 모색하고 아시아의 새로운 질서를 창출하기 위한 대학의 시대적 사명과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