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인실)은 지난 5월 25일 진흥원 연수실에서 유치원 평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6년 평가 대상 유치원 담당자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6년 유치원 평가는 공·사립유치원 4학급이상으로 편성된 20개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교육과정, 교육환경, 건강·안전, 운영관리, 유아교육의 지역화 5개의 영역, 13개의 지표, 34개 요소를 활용하여 평가가 진행된다.

공·사립 유치원 교원 44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는 2016년 유치원 평가 시행 계획 설명, 제3주기(‘14 ~‘16)유치원 평가 실제 전략과 작성 Tip, 제3주기 유치원 평가 공통지표, 유치원 평가지표 및 평정기준 이해, 유치원 평가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에 김인실 원장은“제주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 평가연수를 통하여 유치원 평가에 대한 바른 이해 및 유치원 구성원의 역량 강화가 이루어져 유아들의 질 높은 유아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유아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며 “유치원 평가지표 및 평가 방법 등 이번 연찬회에서 배운 내용을 유치원 평가 업무에 활용하여 효율적인 유치원 평가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