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3일 ‘신·재생에너지위원회’ 출범 선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신재생에너지 설치 사업과 성능유지 등 유지관리에 관한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6월 23일 오전 11시 도교육청 제1상황실에서 신·재생에너지위원회를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우홍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전문가, 학계, 교육분야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신·재생에너지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설치 기준을 확보하고, 사업의 효율적인 집행과 적절한 유지관리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신설 됐다.

특히, 이날 위원회에서는 「`16 ~`18년 중기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계획안」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설치 및 유지관리 기본계획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심의가 이어졌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개년 동안 의무화사업인 초10교, 중8교, 고2교 총 20교에 태양광 발전 890kw, 44억 5천만원의 투자 계획 및 소규모 초등학교 50개교에 태양광 발전 250kw 태양광 무상설치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유지관리 기본계획안에 대한 보고와 질의답변 등이 이뤄졌다.

▲ ⓒ뉴스제주
이날 전우홍 부교육감은 “이번 신·재생에너지위원회 출범으로 변화무쌍한 기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안겨줄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설치 기준 등을 마련하여 환경 친화적인 교육여건을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