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기술 사회의 미래를 위한 종합 학술대회가 제주에서 열린다.

한국정보과학회(학회장 홍충선)는 ‘대한민국의 힘, 지능정보 기술’주제로 2016년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를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손정미)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컴퓨터-소프트웨어-인터넷-콘텐츠 분야의 산업계, 학계, 연구계 전문가 1500여명이 참가하며, 신기술에 대한 5개 튜토리얼, SKC&C 이호수 사장과 삼성전자 강교철 부사장의 기조 연설, 해외 저명인사들의 초청강연이 진행하게 된다.

또한, 국내 정보과학 분야의 최신학술동향 및 정보 교환을 위한 자리로, 700여 편의 논문 발표와 데모세션이 준비된다.

그리고 분과 워크샵으로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인공지능 최신 동향 워크샵, 가상현실 및 핫 이슈와 전망, 정보통신소사이어티 기술워크삽, 인공지능소사이어티 워크샵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더불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등 국내 유수 연구센터 및 사업단의 협력 워크삽도 개최된다.

이외에도 인공지능 특별세션, 대한민국 컴퓨터역사 워크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한국정보과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컴퓨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융합과 지능정보기술 혁신을 주도함으로써 정보과학 분야의 발전은 물론 국가 발전과 국제 협력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