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는 지난 5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제주고메위크 참여 식당 50곳을 대상으로 행사 참가 만족도를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고 전했다. 

설문 내용은 홍보효과, 매출향상 등 행사 실효성에 대한 평가와 참가 만족도, 재참가 의향 등에 대한 질문이었다. 결과에 따르면, 홍보 효과에 대해서는 ‘보통’ 이상의 긍정적 대답이 전체 응답의 74%를 차지했다. 참가 전반의 만족도는 재참가 의향 ‘그렇다’ ‘매우 그렇다’가 각각 61%, 87%로 매우 높게 나왔다. 홍보 효과 및 만족도, 발전 기대감이 긍정적으로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설문 조사를 통해 “맛집 리스트 발표로 끝나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꾸준한 제주고메위크 식당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사 측은 (사)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행사에 대한 영상 홍보와 더불어, 셰프 조리법을 도내 음식관련 학과에 보급함으로써 제주산 청정 힉재료 우수성 홍보 및 업계 인력 양성을 지속할 방침이다. 

해당 제주고메위크 식당들의 영업 정보 및 위치에 대한 상세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jejufoodandwine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