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애월초등학교더럭분교장(애월초등학교장 김영준)에서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연세대 영문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지식봉사단과 함께 하는 드림 영어 캠프를 운영하였다.
 
여름방학에 실시된 드림 영어 캠프는 한국장학재단 장학생인 연세대 머레이 봉사단과 연계하여 영어 애니메이션과 뮤지컬을 소재로 하여 재미있는 게임, 영화 속 주제가, 영어 뮤지컬 발표 등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드림 영어 캠프에는 더럭분교장의 4~6학년 중 참가 희망 학생 30명이 참여하였으며, 대학생 선배들과 대학생활과 학업 준비 및 학습 방법 노하우에 대한 진로교육 멘토링을 하는 활동이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5일 동안 자기 소개, 영화를 보기 전에 예절 표현, 영어 애니메이션 Frozen(겨울왕국), Zootopia(주토피아),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 3편을 관람하고, 주요 표현과 영화에 나오는 주제가를 익히며 캠프 최종일에는 발표회를 열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아울러 미래의 직업표현과 장래희망을 영어로 간단히 표현해보는 활동을 하며 진로교육의 기초적 역량 신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미래 세대의 리더로서 세상의 빛이 되는 행복한 학생이 되기 위한 글로벌 마인드와 외국어 활용능력을 향상하여 멋됨을 실천하는 더럭분교장 학생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