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25일 개막

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이 25일 제주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막한 가운데, 이곳에서 국내 청년들에게 크루즈선사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포럼 행사 기간 내에 크루즈 취업설명회와 함께 크루즈 취업 모의면접 및 컨설팅이 진행된다.

해양수산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크루즈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한국의 대표적인 크루즈 국제행사인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서 국내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최근 부상하고 있는 직업인 크루즈 승무원과 선사 취업의 기회를 주제로 특강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

크루즈 승무원은 떠다니는 리조트라고 불리는 특급호텔 수준의 시설을 갖춘 크루즈 선박에서 근무하면서 전 세계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누비는 매력적인 직업이다. 또한, 글로벌 환경 속에서 다양한 국적의 동료들과도 일할 수 있게 되는 경험도 쌓을 수 있다.

크루즈 승무원을 위한 취업설명회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크루즈 승무원 리크루팅 기업의 대표들이 실무경험을 전해준다.

로얄 캐리비언 크루즈사의 리크루팅을 전담하는 ICCT Korea 이호준 대표가 '크루즈 승무원의 직업세계'에 관해 강연을 한다.

이어 스타크루즈사의 리쿠르팅을 전담하는 JR Crystal 원성희 대표가 '스타크루즈의 인재상과 채용'에 대해 설명한다.

두 크루즈선사 모두 세계 3대 크루즈선사 중 하나로 세계 크루즈산업을 이끌고 있다. 제주크루즈전문인력양성사업단의 오상운 실장도 사너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크루즈전문인력양성과정에 대해 들려준다.

취업설명회 다음날인 26일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크루즈 취업 모의면접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크루즈 업계 인사담당자가 직접 실시하는 모의면접이다.

크루즈 취업 모의면접 및 컨설팅 신청자에게는 면접시간을 개별 통보해 진행한다. 본 취업설명회와 크루즈 모의면접 및 컨설팅에 대해서는 크루즈포럼 고희관연구원(064-752-0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