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전북 현대와의 악연을 끊는다.

제주는 오는 21일 오후 8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31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북과 격돌한다.

▲ ⓒ뉴스제주
현재 제주는 12승 6무 12패 승점 42점으로 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주어지는 3위 울산(45점)과의 격차를 줄이고 상위스플릿 안정권에 들기 위해서는 절대 놓칠 수 없는 승부처다.

올 시즌 30경기 연속 무패(17승 13무)를 질주하고 있는 리그 1위 전북은 만만치 않은 상대다.
제주와 2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승리를 거뒀다.
2014년과 2015년 안방에서 전북의 우승 확정을 지켜봤던 제주의 입장에선 여러모로 불편한 손님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최근 기세만큼은 제주도 뒤지지 않는다.
제주는 최근 4경기 연속 무패(2승 2무)를 기록하고 있다. 리그 최다실점(47골)의 불명예를 안았던 수비가 환골탈태했다. 수비 안정의 원동력은 백동규-권한진-이광선으로 구축된 스리백이다.

주장 오반석의 부상으로 지난달 21일 인천 원정(1-0 승)부터 손발을 맞춘 이들은 절정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승리를 거둔 인천(1-0 승)과 성남(1-0 승)을 상대로 단 한 개의 유효 슈팅도 허용하지 않았고 4경기에서 단 1실점만 내주며 통곡의 벽이라 불리고 있다.

반면, 전북은 수비 공백이 불가피하다. 중앙 수비수 조성환(경고2회 퇴장)과 김형일(누적경고 3회)이 징계로 결장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섰던 장윤호 역시 누적경고 3회로 이날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이에 제주는 전방 압박과 빠른 역습으로 전북의 배후 공간을 적극적으로 노릴 예정이다.

이에 조성환 감독은 "전북은 강팀이지만 우리도 홈에서는 승률이 2위다. 어느 팀이라도 제주 원정에서는 고전할 수 밖에 없다. 최근 경기에서 실점이 거의 없다는 것은 분명한 호재다. 자신감이 더 생긴 만큼 공격력만 더 받쳐준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제주는 오는 21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 현대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31라운드 홈 경기 하프타임에 공식 후원사인 이마트와 함께 하는 행복 날개 축구 물품 전달식을 갖는다.

▲ ⓒ뉴스제주
이날 전달식에는 장석수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와 이마트 최훈학 팀장이 참석해 제주특별자치도 유소년축구협의회 허원행 회장에게 축구 물품(1천만원 상당)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유소년축구협의회에 전달된 축구 물품은 제주도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축구 꿈나무들에게 지원된다.

이에 장석수 대표이사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제주유나이티드가 제주도 유소년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도민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