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JDC 지구촌 축제 with 에듀시티페어, 먹거리와 거리 풍성...성황리에 마쳐
‘’2016 JDC 지구촌 축제 with 에듀시티페어, 먹거리와 거리 풍성...성황리에 마쳐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6.10.17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지난 15일 영어교육도시 테마스트리트 일대에서 열린 ‘2016 JDC 지구촌축제 with 에듀시티페어’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뉴스제주
▲ ⓒ뉴스제주
이날 행사에는 약 5000명이 방문했으며, 10여 개국에서 온 도내 거주 외국인과 영어교육도시 인근 주민, 서귀포시와 제주시에 거주하는 도민 등이 한데 어우러져 축제를 즐겼다.

“HAPPY TOGETHER, DREAM TOGETHER”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JDC 지구촌축제와 에듀시티페어를 결합해 도내 거주 외국인과 도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영어교육도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뉴스제주
▲ ⓒ뉴스제주
▲ ⓒ뉴스제주
이날 오전 9시 45분 한국국제학교 제주 캠퍼스 입구에서부터 영어교육도시 테마스트리트까지 진행된 지구촌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의 포문을 열었다.

▲ ⓒ뉴스제주
▲ ⓒ뉴스제주
▲ ⓒ뉴스제주
이어진 개막식에서는 제주로 이주해온 몽골, 중국, 네팔 등 5개국 8가정의 친정 부모를 제주로 초청하는 ‘JDC 러브인 제주’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진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 ⓒ뉴스제주
그리고 세계민속공연과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인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제주(NLCS jeju),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KIS) 그리고 서귀포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밴드 공연을 통해 ‘화합의 장’이라는 지구촌 축제의 의미를 빛냈다.

또한,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과 함께한 글로벌 코스튬 대회에는 총 9개팀이 참가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했고 외국인 부부를 대상으로 한 전통혼례 체험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렸다.

이와더벌어 테마스트리트 일대에 설치된 세계음식문화체험, 지역주민/외국인 플리마켓,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페스티벌 타투 체험 등 60여개 부스는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교류하는 장이 됐다.

이에 조여진 JDC 국제화지원처장은 “ ‘2016 JDC 지구촌축제 with 에듀시티페어’에 참여해주신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구촌 축제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외국인과 도민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불어 걷기 캠페인을 통해 제주 태풍피해주민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했으며, 각 부스 수익금 중 일부와 행사 참가자의 기부금을 모아 도내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