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방문 크루즈관광객 백만 명 시대 열려...아시아 최고 기항지로서의 제주위상 확인

▲ ⓒ뉴스제주 D/B
제주를 방문한 크루즈 관광객 수가 사상 최초로 100만 명을 돌파해 제주 브랜드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004년 국제 크루즈선이 제주에 처음 닻을 내려 제주 크루즈관광이 태동된 이래 불과 10여 년 만에 크루즈관광객 100만 명 달성의 대위업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제주를 찾은 크루즈 관광객은 2004년 2회⋅753명에서 2010년 49회⋅5만 5천 명으로, 작년에는 285회⋅62만 명으로 급성장 하였고, 올해 10월 20일자로 409회⋅100만 명을 달성하게 됐다.

이는 제주가 한중일 동북아 중심선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청정한 자연환경,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어 매력적인 국제관광지로 널리 인식이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크루즈항만 인프라의 지속적인 확충과 국제 크루즈선 유치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분석이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방문 크루즈 관광객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하여 2016년 10월 20일 오후 1시 30분 제주국제여객터미널에서 환영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환영식에는 100만 명 째 제주에 온 크루즈관광객을 대상으로 꽃 목걸이와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제주크루즈관광객 1백만 명 시대 개막을 선언할 계획이다.

이와더불어 크루즈관광 환영분위 조성을 위하여 풍물패, 사물놀이, 난타 공연도 펼쳐진다.

한편, 제주도는 크루즈관광객 100만 명 달성을 계기로 크루즈관광 질적 성장으로의 전환점으로 삼기 위하여, ▷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에 따른 크루즈선별 차등적인 선석배정 기준을 적용하고, ▷ 제주 크루즈 기항지관광 프로그램에 지역상권 이용과 유료관광지 방문 등이 포함된 관광 일정이 운영되도록 크루즈 선사와 여행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개선을 요청하고, ▷ 제주에서 생산된 농수축산물을 크루즈 선식으로 확대 공급될 수 있도록 하며, ▷ 크루즈 아카데미 수료자 등 지역출신 청년들이 크루즈선사에 취업으로 연계되고, 도내 대학생 크루즈 승무원 실습 확대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