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의회’, 2016년 4/4분기 정책협의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도의회는 20일 오후 2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청 탐라홀에서 원희룡도지사와 신관홍 도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4/4분기 도-도의회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도와 도의회 간 정책공조 체계 강화 방안에 따라 지난 8월에 개최된 데 이어서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

이날 도정 현안사항 중 논의가 필요한 안건에 대하여 도와 도의회가 사전 논의를 통해 선정한 안건을 협의하게 된다.

이와더불어 이번 정책협의회는 논의 대상 안건을 설명하고 도의회의 협조를 요청한 후 도의회의 의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정책협의 안건으로는 △ 제18호 태풍“차바”피해 복구추진 계획, △ 2017년 예산편성 방향 및 달라지는 사항, △ 2017년 국비확보를 위한 도-도의회 공동대응 추진 등이다.

이에 김정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정책협의회는 지난 9월에 도지사와 도의회의장이 서명하여 공동기자회견을 갖은 ‘도민 대통합,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공동 협력 발표문’을 실천하는 일환으로 도와 도의회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도민의 신뢰를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