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경기도 성남시장. ⓒ뉴스제주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이재명 경기도 성남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주최하는 <더불어 특강 희망 대한민국을 말한다> 두 번째 연사로 28일 제주를 찾는다.

이재명 시장은 첫 일정으로 이날 오후 제주 4.3평화공원을 참배한 뒤 유가족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후 같은 날 저녁 7시30분부터 1시간 30분에 걸쳐 제주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혁명적 변화! 두려움과 맞서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강연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사이다’라는 별명에 걸맞게 주요 현안에 대해 명쾌한 입장을 제시해 온 이 시장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주목된다.

이 시장은 소년 노동자에서 검정고시로 중앙대 법대에 입학한 입지전적 인물이기도 하다. 사법연수원을 마친 뒤 성남시에서 인권변호사로 지내며 시민운동을 벌이다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에 당선됐다. 2014년 지방선거에 출마해 재선에 성공했다.

이 시장은 재정위기를 극복하고 청년배당과 무상교복, 산후조리지원사업 등 이른바 ‘3대 무상복지’사업을 펼치며 널리 알려졌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