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주감귤박람회’ 9일 개최

▲ ⓒ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제주감귤박람회’가 오는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닷새 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는 감귤을 주제로 한 세계유일의 감귤전문박람회로 대한민국감귤관, 감귤산업전시관, 농기자재전시관, 감귤기획전시관 등 감귤관련 전시와 바이어상담회, 학술심포지엄 등 비즈니스와 감귤산업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한국감귤아열대과수학회와 제주감귤박람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학술심포지엄으로 감귤 관련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제주의 기후변화에 따른 감귤·아열대과수산업 전망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된다.

이와더불어 지난 9월 20일 브라질에서 열린 국제감귤학회 제13차 대회에서 2024년도 제15회 국제감귤학회를 제주에서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2024년도 제주국제감귤박람회와 연계 개최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연계행사로 농협인 한마당, 농업인의 날, 4-H대상 시상식 및 한마음대회, 대한민국 스타팜의 날 운영, 제주감귤국제마라톤대회 등이 열리는 등 관람객들을 위한 문화공연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그리고 9일 개막축하공연으로 가수 박현빈, 윙크, 윤수현이 축하공연을 펼치고, 11일에는 김창기밴드, 장필순, 한동준, 최승열 등이 출연하는 황금노을포크콘서트가 열리며, 이외에도 감귤경매,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등 매일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이어 체험행사로는 감귤따기, 감귤구워먹기, 감귤 탑 쌓기, 감귤향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감귤사생대회, 감귤가요제, 감귤골든벨퀴즈 등 각종 경연대회도 개최된다.

이에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전도민의 역량을 집결하여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국민과일로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