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전국 최초 황금넙치 종묘생산 성공에 따른 격려 방문에 나서

돌연변이로 알려진 황금넙치가 양식 생산 성공에 따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도내 특화 품종 개발을 통한 양식 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 황금넙치ⓒ뉴스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6일 오전 황금넙치 생산에 성공한 ‘영어조합법인 해연’을 방문해 황금넙치 종묘생산 성공을 축하하고, 향후 지역특화 품종 개발을 위한 현황 파악을 진행했다.

이번에 성공한 황금넙치는 짙은 갈색인 일반적인 넙치와는 달리 황금색을 띄는 체색 돌연변이 개체로 자연 상태에서 황금넙치는 나타날 확률이 수 백만분의 1에 불과하다.

이에앞서 제주도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종묘생산과정에서 황금넙치를 발견해 육종 연구를 시작했으며, 2015년 4월과 8월 2회에 걸쳐 종묘생산에 성공했다.

특히, 양식 업계에서는 황금넙치는 유난히 금빛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을 겨냥해 고가의 넙치 품종으로 육종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이어져왔다.

▲ ⓒ뉴스제주
이날 영어조합법인 해연 관계자는 “돌연변이로 알려진 황금넙치의 생산이 현재 5백여 마리까지 성공했기 때문에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 참가해 황금넙치를 선보임으로써 수출 홍보 및 중화권 시장 개척 가능성을 엿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원희룡 도지사는 “황금넙치를 지역특화 품종으로 개발해 어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해 나갈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