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학교 학교법인 이사취임승인을 통한 이사회 구성 완료...道, 이사 2명 추가 취임 승인

그동안 학교 운영과 관련해 구성원 간 첨예한 대립으로 인한 논란으로 정상화에 대해 논란이 이어졌던 제주국제대학교가 이사구성이 마무리되면서 정상화 도약이 본격적으로 이뤄진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국제대학교 학교법인 동원교육학원 이사 2명에 대한 추가 취임을 승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주도의 이사 추가 승인에 따라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서 제시한 8명의 이사구성요구에 따른 이사구성이 마무리 되어 학교법인 정상화가 완료됐다.

지난 9월 26일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서 2명의 정이사 선임이 완료되어, 도에서는 선임된 정이사들을 대상으로 결격사유 조회를 진행하여 문제 없음을 확인한 후, 10월 26일 취임승인에 이르게 됐다.

학교법인 정상화 추진과정을 살펴보면, 산업정보대 당시 2000년부터 10여 년간 임시이사 체제로 운영되다가, 2011년 1월 탐라대 매각으로 횡령액 보전을 위한 조건부 정이사 체제로 전환되었으나, 이사회 파행으로 2013년 10월 임시이사 체제로 운영 진행되다가, 이후 탐라대 부지매각 및 교비회계 전입을 조건으로 정상화계획을 마련하여 제출하도록 하는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의결에 따라 정상화계획이 제출됐다.

이어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7월 25일에 정이사 6명에 대한 취임 승인을 거쳐 10월 26일 정이사 2명에 대한 추가 취임승인과정을 통해 정상화가 마무리됐다.

이에 제주도 관계자는 “이사 추가 취임 승인이 마무리 되었고, 제주국제대학교의 신입생 충원률도 매해 상승하여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다”며 “이는 재정의 정상화로 연결될 것으로 보이며, 학내에서도 교직원이나 학생들의 분위기가 점차 고무되고 있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며 학교법인 정상화가 마무리 됨에 따라 제주국제대학교의 도약에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