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회 최남단방어축제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서귀포시 모슬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뉴스제주

[제주축제] 제16회 최남단방어축제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서귀포시 모슬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위원장 이미남)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제주 칠머리당 영등굿 시연, 지역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편성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개막일인 17일에는 길놀이 행사 및 풍어제로 축제의 문을 열고, 둘쨋날인 18일에는 가요제 예선, 셋째날은 잠수복 입고 방어맨손으로 잡기, 보말까기대회, 해녀태왁 만들기 대회, 해녀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마지막 날인 20일은 가요제 결선 및 불꽃놀이로 축제의 폐막을 알린다.

바다체험행사로는 어린이 물고기 잡기 체험, 가두리 방어낚시체험, 각재기 어린이 릴낚시체험, 소라잡기 체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체험행사로는 경찰홍보 체험관 및 119센터운영으로 경찰관, 소방관 체험행사가 이뤄지며 행사장 내 참여자에게 행운의 열쇠 4개를 열어 방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황금열쇠를 찾아라, 방돌이 방순이 투호 던지기, 가족 윷놀이 및 떼기 체험대회 등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방어는 혈전 생성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DHA가 풍부해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 D가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이 방어의 맛을 느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