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5주년 기념 국제세미나 폐막

▲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한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5주년 기념 국제세미나'가 지난 1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뉴스제주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한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5주년 기념 국제세미나'가 지난 1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세미나는 제주도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된 아시아지역간의 국제적 위상을 강화하고, 자연환경 보전과 활용을 통한 공동의 발전을 이뤄나가는데 허브임을 확인한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11일 '우리의 유산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개최된 세미나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 김희현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원희룡 제주도지사. ⓒ뉴스제주

또한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사장, 정운찬 전 N7W범국민추진위원장(전 국무총리), 정병국 국회의원, 인도네시아 코모도섬, 필리핀의 푸에르토프린세사 지하강, 베트남의 하롱베이 관계자 등 200여 명의 내외국인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원희룡 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생태.자연.환경의 가치가 증대되는 시대적 흐름은 우리에게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주고 있다"며 "N7W 아시아 선정지역 간에 환경 브랜드 활용, 환경보전과 활용방안 등에 대한 경험이 공유되고, 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운찬 전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제주도는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됨으로써 일약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었다"며 "세계7대자연경관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외국인 관광시장을 다변화해 도민소득 증대와 제주도 발전이라는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 정운찬 전 국무총리. ⓒ뉴스제주

기조연설로 나선 윤승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사장은 "제주도의 2030년 탄소-프리 섬 정책, 주민들의 선흘곳 동백습지, 곶자왈지역 국립공원지정 노력, 멸종위기의 구상나무 보호요청 등은 제주의 자연환경을 보전하려는 노력의 증거"라며 "환경보전이야말로 지속가능한 관광제주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강정원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장은 한국 생태관광의 현황을 설명하며, "제주도는 환경자원을 잘 보전해 생태관광에 잘 활용할 때 환경보호와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이룰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주도와 인도네시아 누사텡가라주, 필리핀 푸에르토프린세사시, 베트남의 꽝닌성은 세계7대자연경관을 비롯한 각 지역에서 획득한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공동의 이익을 창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국제세미나를 계기로 청정제주의 자연을 활용한 질적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도민의 소득창출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