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박근혜 정권의 퇴진을 촉구하는 국민주권운동본부를 출범한다. ⓒ뉴스제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박근혜 정권의 퇴진을 촉구하는 국민주권운동본부를 출범한다.  

더민주 제주도당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후 1시 제주시청 상징탑 앞에서 국민주권운동본부 출범에 따른 기자회견을 갖는다. 

더민주 제주는 "박근혜-최순실 헌정파괴사태와 관련해 검찰의 중간수사 발표과정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공모 가능성이 언급됐다"며 "박 대통령은 이미 ‘입건’돼 피의자 신분이나 다름 없다"고 규정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계속 버티기로 일관하며 국정운영 주도권을 가져 가려는 의도를 보이고 있고, 국민들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촛불을 들고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더민주는 지난 18일 박근혜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국민주권운동본부를 출범시킨 바 있다"며 "이에 따라 제주도당 차원에서도 박근혜 퇴진 정국에 당의 역량을 모으기 위한 운동본부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개회를 시작으로 상임본부장의 규탄발언, 출범선언문 낭독, 사업계획 발표, 구호 제창 결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우천시 더민주제주 당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