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평생학습지도자 양성과정 70여명 수강 완료

제주시와 제주시평생학습발전협의회(회장 김민호)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 들을 대상으로 '2009평생학습지도자양성과정'을 지난달 25일부터 오늘까지 5강, 10시간 과정을 운영 70여명이 수강하였다고 제주시가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지도자양성과정은 평생교육강사들의 자신감 고취와 자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마련되었으며 주요강좌는 ▶YesTM원장 송미애의 교육실천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계발법 ▶ 경남대학교 정은희 교수의 학습자만족프로그램 개발법 ▶ 평생교육실천협의회 회장 이규선의 평생교육강사의 사명과 비전 등 이다.

이번에 준비한 강좌들은 평생교육프로그램 자격증을 취득한지 얼마 안 된 초보 평생 교육 강사에게는 강의계획서 작성법 같은 실질적인 도움을, 평생교육분야에서 오래 종사한 강사에게는 좀 더 심도 깊은 강의 진행을 위한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이다.

제주시는 "이번 평생학습지도자 양성과정의 80%이상 수료자에게 제주시장과 제주시평생학습발전협의회장 공동명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제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강사 DB에 등록하여 우수한 강사를 원하는 평생학습기관단체에 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과정은 지난달 27일~28일까지 명도암유스호스텔에서 열린 평생학습기관단체워크샵과 병행 추진되어 평생 교육기관단체 관계자 네트워크 구성에도 기여하였다.

 

<현의정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