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서초등학교(교장 강성일)는 2016. 12. 8.(금) 교육부가 주최하는 2016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은 창의∙인성교육 강화, 수업 방법 혁신, 꿈∙끼 인성을 키워주는 교육과정, 학교 특색을 내실있게 실천하는 학교를 매해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교육과정 우수사례로, ‘학습목표 분석으로 만들어 가는 모두락(樂) 수업’,‘모두락(樂) 학습축제’를 통하여 창의․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글로벌 원격화상수업(호주, Koondrook Public school), 국내 화상수업(경기 안양초)을 통하여 한국의 전통문화를 교류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 연계 다문화 감수성 함양 수업 전개, 실천중심 다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는 등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내실있게 펼쳐나가고 있다.
 
꿈∙끼∙인성을 키워주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솜바니스트 오케스트라, 락밴드, 예술강사와 함께하는 연극‧국악수업, 찾아가는 미술관 및 뮤지컬, 사진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하여 감성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학생중심 동아리활동, 모두락축제 진로부스 운영,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하-하 프로젝트(등굣길 아침맞이), 하논 생태체험(모내기 및 벼배기), 전교생 나도 아나운서 운영을 통하여 체험중심의 진로교육을 펼치고 있다.
 
강성일 교장은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선생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사례들을 일반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우수학교로 선정된 학교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인증패, 포상금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