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18곳 고사장에서 5357명 응시, 오후 3시께 정답 발표
합격자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12월 30일, 평준화지역 일반고 내년 1월 6일 발표

2017학년도 일반고등학교 고입선발고사가 오는 16일에 제주도내 18곳 고사장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오전 8시 50분에 1교시가 시작돼 오후 1시 20분에 끝난다. 정답은 이날 오후 3시 이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및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이번 선발고사에 응하는 학생은 제주시 평준화고 3100명, 비평준화고 2257명으로 총 5357명이다.

제주시 평준화고 지원학생은 제주제일고와 대기고, 제주중앙여고와 제주여고 총 4개의 고사장에 배정된다. 그 외 비평준화고 14개교는 해당 지원 학교에서 고사를 보게 된다.

수험표는 15일 오전 10시에 배부한다. 평준화 고등학교는 출신 중학교에서, 비평준화고등학교는 해당 고등학교에서 배부한다.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 및 타 시·도 졸업 예정자는 원서를 접수한 장소(평준화 고등학교는 도교육청 학교교육과, 비평준화 고등학교는 해당 고등학교)에서 배부한다.

15일 오후 2시에는 수험생 예비소집이 고사장별로 실시되므로 수험생들은 해당 고사장 학교에 가서 예비소집에 응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고사 당일 컴퓨터용 사인펜을 지참해 오전 8시 30분까지 반드시 지정된 고사실에 입실해야 한다.

답안지 표기 시 컴퓨터용 사인펜 이 외의 필기구로 답을 표시해서는 안 된다. 답을 수정할 시 수정테이프 사용이 허용되기 때문에 수정테이프를 지참하는 것이 좋다.

부정행위 적발 시에는 해당 교시 과목이 0점 처리된다.

휴대용전화기 등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하면 부정행위자로 간주된다. 반입금지 물품을 가지고 입실하면 1교시 시작 전 고사실 감독관에게 제출했다가 고사 종료 후 돌려받으면 된다.

※ 반입금지물품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라디오, ‘스마트워치·스마트센서 등 웨어러블 기기’, 통신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등)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16일부터 20일까지 정답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이의내용 심사 기간을 거쳐 23일에 정답을 최종 확정해 발표한다.

합격자 발표는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12월 30일까지 학교별로 발표하며, 평준화지역 일반고는 2017년 1월 6일에 발표된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2019학년도부터 고입 선발고사 폐지 방침을 정해 둔 바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도 2018학년도 고입 선발고사가 마지막 고입시험이 될 예정이다.

아래는 고사장 학교.

평준화지역 (4개 고사장)
남학생 : 제1시험장 제주제일고, 제2시험장 대기고
여학생 : 제3시험장 제주중앙여고, 제4시험장 제주여고

비평준화지역(14개 고사장)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 대정고, 대정여고, 한림고, 세화고, 표선고, 애월고, 영주고, 제주중앙고, 성산고, 함덕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