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고산초등학교(교장 홍창진)에서는 12월 23일(금) 본교 학부모님 및 유치원을 포함한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우정관(체육관)에서 ‘고산교육가족 꿈‧끼 발표회’가 열렸다. 더불어 12월 12일(월)부터 12월 23일(금)을 진로탐색주간으로 정하여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하였다.
 
진로탐색주간에는 ‘롤모델 보고서 만들기, 미래의 명함 만들기, 스포츠 페스티벌’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흥미, 능력, 진로유형 및 직업세계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고산교육가족 꿈‧끼 발표회에서 선보일 다양한 공연 준비를 하였다.
 
진로탐색 주간의 마지막 날에 이루어진 고산교육가족 꿈‧끼 발표회에서는 오카리나, 우클렐레, 제주어 역할극, 영화 제작, 연극 등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및 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이루어진 교육활동의 결과물을 발표하였으며, 무용, 노래 등 학급에서 준비한 작품도 선보였다. 또한 방과후학교 활동 작품, 교과 및 동아리 활동 작품, 진로탐색주간 활동 결과물과 같은 학생들의 교육활동 결과를 전시하여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로탐색 주간 및 고산교육가족 꿈‧끼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바람직한 진로인식을 형성할 수 있었으며,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성장과 재능을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