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주말인 18일 제주의 낮 최고기온은 제주시 6도, 서귀포시 10도 등 6도에서 10도를 보이며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있어 오늘까지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춥겠다.

해상에는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서는 1.0~2.5m로 일겠고, 제주도남쪽먼바다는 2.0~3.0m로 높게 일겠다.

특히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표중이며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제주도북부, 서부, 동부앞바다는 물결이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일요일인 19일은 대체로 맑다가 밤에 흐려지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제주 0도, 서귀포 4도 등 0도에서 4도, 낮 최고기온은 제주 17도, 서귀포 13도 등 13도에서 17도를 보이겠다. 

남쪽의 따뜻한 수증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돼 한라산에 의한 지형효과로 북부(제주시)에는 강한 푄 현상이 발생하며 낮 최고기온이 일시적으로 큰 폭으로 상승하겠다.

해상에는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먼바다에서는 1.0~4.0m로 오후에 점차 매우 높게 일겠으며, 오후부터 남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아져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 될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