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난 4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탐라하우스 동작’ 개소식에 참석해 수도권에서 공부하는 제주 대학생들을 격려했다. ⓒ뉴스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난 4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탐라하우스 동작’ 개소식에 참석해 수도권에서 공부하는 제주 대학생들을 격려했다.

탐라하우스는 원희룡 지사가 제주개발공사와 함께 운영하는 쉐어하우스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출신 학생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주거 지원정책 중 하나이다.

현재 제주도는 제주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에게 숙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에서 ‘탐라영재관’을 운영하고 있지만, 영재관과 거리가 먼 대학생들이 불편을 겪음에 따라 서울지역 곳곳의 거점별로 학생들의 기숙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탐라하우스 개소식에 참석한 원희룡 지사는 "수도권에서 공부하는 제주 대학생 인재들에게 공부방을 만들어 주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 개소식 행사에 이어 입주 학생, 학부모 약 30여 명과 오찬 간담회도 진행됐다. 원 지사는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이야기와 학부모들의 애로사항들을 청취하며 진솔한 대화를 이어갔다. ⓒ뉴스제주

원 지사는 또 "학생들이 많은 꿈을 안고 나갈 텐데 탐라하우스가 그 꿈을 숙성시켜나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개소식 행사에 이어 입주 학생, 학부모 약 30여 명과 오찬 간담회도 진행됐다. 원 지사는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이야기와 학부모들의 애로사항들을 청취하며 진솔한 대화를 이어갔다.

특히 간담회에는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4강 신화의 주역들로 이뤄진 ‘팀2002’ 김병지 회장도 참석해 제주 청년들을 독려했다. '팀2002'는 지난해 지원만료로 존폐기로에 섰던 제주여고 축구부에게 후원금을 전달한 인연이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쉐어하우스 사업은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에 ‘탐라house 동대문’, 동작구 사당동에는 ‘탐라house 동작’을 시범적으로 개소ㆍ운영해 점차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