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서초등학교(교장 강성일)가 지난 3월 3일(금) 교직원, 학생 등 모두가 함께하는 ‘하·하 프로젝트’ 운영으로 웃음 가득한 등굣길을 만들어 학생들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귀서초가 즐거운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하·하 프로젝트’는 ‘High-five로 맞이하는 따뜻한 하루' 프로젝트(이하 하·하 프로젝트)로 전 교직원이 매주 금요일 아침 학교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과 High-five를 하며 함께 인사를 나누고 맞이하는 것으로 2016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모든 교직원들이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배움터’,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를 메고, 등교하는 학생 한 명 한 명마다 손을 높게 들어 “High-Five!” 라고 외치며 활기차고 따뜻하게 반겨줘서 학생들에게는 웃음 가득한 등굣길이 되었다.

모두가 함께하는 웃음이 있는 등굣길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격려하는 사이 교직원과 학생들 간에 상호 유대를 강화해주고 더욱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주어 학교폭력도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