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주 '대선 체제 돌입' 주요당직자 도민 공모
국민의당 제주 '대선 체제 돌입' 주요당직자 도민 공모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7.03.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제주도당(위원장 장성철)이 주요 당직자에 대한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

이는 올해 5월 9일 실시되는 대통령선거를 체계적으로 치르고, 또한 내년 상반기에 있을 지방선거를 대비하기 위한 인물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도민 공모 대상이 되는 주요 당직으로는 기존에 임명된 당직을 제외한 장애인위원장, 노인위원장, 노동위원장, 대학생위원장 등의 4명의 상설위원장과 도시계획특별위원회, 관광산업특별위원회, 사회복지특별위원회, 공공의료특별위원회, 교육특별위원회 등의 5명의 특별위원장 등이다. 지원 내용에 따라 공모 당직은 일부 변경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3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1부(국민의당 홈페이지 제주도당 게시판 게시), 주민등록초본 1부, 최종학력증명서 1부, 범죄경력확인서 1부 등이다.

서류 접수 방법은 도당 당사(신제주 건설회관 4층)를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jejupp21@gmail.com) 로도 가능하다.

전형 방법은 주요당직 공모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절차를 거쳐 선발하고, 이후 도당 위원장이 임명한다.

장성철 도당 위원장은 "작년에 창당한 신생정당으로서 과감하게 도민들에게 다가서기 위한 차원에서 주요 당직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 '도민사회와 함께하는 협치형 도당운영'이라는 도당 운영의 핵심기조를 주요 당직자 임명 과정에서 충분히 살릴 수 있다는 판단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내 정당 사상 처음으로 주요 당직 임명 과정을 도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도당에 대한 도민적 신뢰를 제고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 위원장은 "도당은 '도민사회와 함께하는 협치형 도당 운영'의 기조에 맞춰 당 조직 구성, 제주도당 대통령선거대책위 구성, 대통령선거 제주지역 공약개발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