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강성근)은 오는 15일까지 '농촌진흥사업 발굴 아이디어 경진대회' 과제를 공모한다.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필요 사업을 발굴해 기술보급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응모분야는 농산물 재배, 가공, 유통 등 농업관련 분야이면 모두 가능하다.

1차 서류 선발, 2차 사업 발표, 3차 사업화 검토 반영 순으로 추진되며, 1차 선발은 오는 4월 중순에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2차 사업 발표 경진 대회는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5월에 개최돼 5명을 선발한다.

우수 제안 사업 중 농업산학협동심의회가 사업화를 검토한 뒤 내년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우수 제안자가 사업을 원할 경우, 해당 사업을 사업대상자로 우선 선정한다.

공모자격은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4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농업기술원, 관할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관련 서류 및 내용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기획홍보담당(760-75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원은 농업인들의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10월에 농담콘서트를 개최해 농업·농촌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