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지난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4명을 '2017 성과옵션' 대상자로 선발 특별성과상여금을 지급한다.

선발된 공직자는 안전총괄과 진홍구 하천관리담당(시설6급), 환경시설관리소 박창현 환경시설관리담당(행정6급), 도시계획과 김봉용 도시정비담당(시설 6급), 일도2동 고훈상 주무관(운전7급)이다.

진홍구 하천관리담당은 하천 등 시설물 개선사업을 통한 시민생명 보호 및 재정확충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박창현 환경시설관리담당은 생활쓰레기 요일별 배출제 시행에 따른 시민 공감대 형성 교육과 시설ㆍ장비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폐기물처리시스템을 개선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도시계획과 김봉용 도시정비담당은 칠성로 차 없는 거리조성으로 시민편의 증진 및 상가 활성화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냈다.

일도2동 고훈상 주무관은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인 환경업무 수행으로 범시민 쓰레기 줄이기 운동 확산 등 청정 제주 만들기를 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성과옵션' 대상자의 경우 5급 이하 공무원 중 부서장의 추천을 받아 동료 직원 다면평가, 내·외부 전문가의 공적심사, 인사위원회 최종 심의 등 3심제의 공정한 공적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대상자가 선정된다.

2017년도 성과상여금 지급시 부서평가 등급과는 별도로 지급 기준액의 250%에 해당하는 성과상여금을 받게 된다.

성과우수 공무원에 대해서는 자긍심을 갖고 공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인증패도 수여된다.

성과옵션 제도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 2009년부터 공무원의 경쟁력 강화와 성과중심의 인사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시행 해 온 제도로 업무추진 실적이 우수한 공무원에게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특별승진, 특별승급, 특별성과상여금)를 차등 부여하는 제도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