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지역 내 최대 규모의 투자사업인 제주신화역사월드 조성과 관련 더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30일 오후 3시부터 표선생활체육관 소회의실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람정개발제주에서는 지난달 27 제주청년들을 대상으로 제주대학교에서 제주신화월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데 이어 3월 10일 안덕면과 3월 17일 서귀포시청에서 각각 지역주민 대상 채용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제주신화월드 채용설명회 내용을 살펴보면 제주신화월드 기업소개, 채용계획 및 채용일정, 공사진척 상황 등을 설명하고 취업에 필요한 개별 취업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설명회와 연계해 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제주지역인적자원 개발위원회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도 참여해 직무훈련과정 참여 및 취업상담 등을 진행한다.

사업자측인 람정개발제주는 신화역사월드 조성사업이 2017년부터 부분개장을 시작으로 2019년에 완전개장하게 되며 이에 필요로 하는 직접채용 인력 5000여명 중 80% 이상을 제주도민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에서는 제주신화월드 도민 80%채용 로드맵이 착실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 람정개발 제주 측과 협의해 채용설명회 등 정보제공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