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등록 호텔 숙박상품 포함, 제주도민과 학생은 무료 참관

   
▲ 올해 제12회 제주포럼은 5월 31일부터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뉴스제주

제12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이하 제주포럼) 온라인 등록 신청이 4월 3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제주포럼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포럼 사무국은 참가를 위한 인터넷 등록 페이지를 오픈하고 4월 28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제주포럼 등록에는 처음으로 호텔 1∼2일 숙박이 포함됐다. 등록비는 1일 참가 25만 원, 2일 참가 60만 원, 3일 참가 90만 원이다. 2일과 3일 참가자에겐 컨벤션센터 인근의 부영호텔에서 1박 및 2박 숙식(조식 포함)이 제공된다.

유료 등록자에겐 등록한 일자에 진행되는 세션 참관 및 자유오찬, 만찬 참석 자격이 주어진다.

5월 31일에는 외교부장관 주최 환영만찬, 6월 1일 조직위원장 주최 공식만찬, 6월 2일 제주국제
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주최 폐회만찬이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공항-컨벤션센터-호텔 간 무료 셔틀버스과 회의자료 및 수교물이 제공된다. 제주 관광 프로그램도 신청 시 참여할 수 있다. 단, 항공권은 포함돼 있지 않다.

관광 프로그램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서귀포 치유의 숲을 비롯해 가시리 풍력단지, 갑마장길,
따라비오름, 제주4·3평화공원 등으로 구성됐다.

제주도민 및 전국 학생은 무료로 세션 참관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신분증 또는 학생증 제시 후
현장에서 등록 가능하며, 4월 3일부터 온라인 등록도 할 수 있다. 단, 유료 등록자들에게 제공되는
환영만찬, 공식만찬, 폐회만찬 등 연회와 자유오찬, 수교물은 제공되지 않는다.

등록 취소는 4월 28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등록비는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수수료 20% 공제 후 환불된다.

참가 신청은 제주포럼 홈페이지(http://jejuforum.registrations.kr/)에서 할 수 있다.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064-735-103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