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오종택 기자 = '추추트레인' 추신수(35·텍사스 레인저스)가 시즌 첫 홈런포와 함께 5타점 맹활약을 펼쳤다.

추신수는 17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세이프코 필드에서 벌어진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에서 7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 3점 홈런 포함 3타수 2안타 5타점 1볼넷 1삼진을 기록했다.

지난 15일 시애틀을 상대로 4타수 무안타에 그쳤던 추신수는 시즌 3번째 멀티히트를 터뜨리며 타율을 0.229에서 0.263(38타수 10안타)으로 끌어 올렸다. 시즌 1호 홈런과 함께 타점은 7개로 늘렸다.


이날 시애틀의 일본인 선발투수 이와쿠마 히사시를 상대했다. 팀이 1회말 선취점을 내준 뒤 2회초 1사 1, 2루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추신수는 이와쿠마의 초구를 때려 우중간 담장을 훌쩍 넘어가는 3점 홈런을 때렸다.

추신수의 홈런 한 방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추신수의 방망이는 다음 타석에서도 뜨거웠다. 3회 2사 1, 2루 기회에서 히사시의 2구째를 밀어쳐 좌측 담장 구석에 떨어지는 2루타를 작렬했다. 이 타구로 주자 2명이 모두 홈을 밟아 6-1로 리드했다.

시즌 첫 홈런포에 이은 첫 2루타였다. 추신수는 이와쿠마와 맞대결에서 완승을 거뒀다. 추신수에 난타 당한 이와쿠마는 3회가 끝난 뒤 에반 마셜로 교체됐다.
 

associate_pic
 

6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는 바뀐 시애틀 불펜 좌완 제임스 파조스에게 연거푸 파울을 하며 끈질긴 승부를 벌였지만 8구째 만에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불펜진의 난조로 6-6 동점을 허용한 8회 추신수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볼넷을 골라 출루에 성공한 뒤 대주자 델리아노 드실즈로 교체됐다.

텍사스는 9회 정규이닝 마지막 공격에서 노마 마자라가 결승 솔로 홈런을 날려 7-6으로 다시 앞섰다.

하지만 9회말 마무리 샘 다이슨이 무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밀어내기 볼넷으로 동점을 허용한 뒤 끝내기 점수를 내주며 7-8로 재역전패를 당했다.

지난해 38세이브를 올렸던 다이슨은 올해 3번째 블론세이브를 기록하며 3패 만을 기록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