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로 가득하다는 제주 섬, 콘텐츠로 만들려면?
신화로 가득하다는 제주 섬, 콘텐츠로 만들려면?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7.04.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JDC, 19일에 제주신화 문화콘텐츠 발굴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포럼과 공동으로 오는 4월 19일에 '21세기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 제주신화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 신화의 가치를 공유하고, 문화콘텐츠로써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웹툰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와 김정숙 신화연구가가 제주 신화의 현황과 문화콘텐츠 개발 방안 및 성공 사례에 대한 주제 발표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선화 의원을 좌장으로 원광연 前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초대원장과 현승환 前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 길형준 (주)두잉 대표, 이성호 JDC 관광산업처장이 토론자로 나서 제주 신화의 다양한 활용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진다.

JDC 박현철 투자개발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주 신화의 문화적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분야에서의 문화콘텐츠 개발 노력이 가속화 되는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며 "제주의 문화 가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