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 는 오는 4월 18일(화)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조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체조교실 프로그램은은 생활체조 지도자가 주기적으로 센터를 방문하여 건강박수치기와 스트레칭 및 어르신 맞춤형 운동요법 율동으로 근력강화 및 신체기능을 향상 시키고 심신단련을 통한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이 외에도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일상생활 기능유지 및 향상을 위한 운동, 인지, 음악, 등 각종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이․미용서비스, 국선도교실, 민요교실,댄스테라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내 경증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낮시간동안 보호하며, 건강관리, 인지재활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의 치매환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서귀포보건소 주간보호센터는 관내(동지역) 주소지를 둔 65세 이상 경도 치매환자로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장기요양등급 외 자(A,B,C)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바, 가정에서 보호가 어려운 치매어르신에 대한 신체활동 지원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재활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일상기능 유지 및 부양부담 경감을 덜어드리고 있다. 주간보호센터 입소 신청은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부서(760-60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