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인숙)는 동부보건소 영양체험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들에게 4월 19일부터 20일 양일에 걸쳐 영양만점 손쉬운 영양간식(견과류 에너지바) 만들기 조리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견과류와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견과류의 효능을 알아보고 견과류를 이용하여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견과류 에너지바’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 견과류는 다소 거친 식감이나 입안에 남는 씁쓸하고 텁텁한 끝맛이 있어 아이들은 견과류를 잘 먹으려 하지 않는다. 이에 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견과류를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고소하고 달콤한 에너지바로 먹기 쉬운 형태로 조리해 아이들은 물론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조리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 지난해에도 두차례에 걸쳐 86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편식하는 식재료를 가지고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진행하여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양플러스 대상자에 대해 평소 진행하는 이론교육과 더불어 실습교육을 함께 진행하면서 실생활에서의 영양관리에 대해 쉽게 이해하게 하고 영양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영양플러스사업 관련문의는 예방의약부서 ☎760-6131, 618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