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왕옥보 제주의료원장이 지난 5월 8일에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5월 19일부터 차기원장 공개모집 절차를 밟는다고 19일 밝혔다.

제주의료원에 따르면, 왕옥보 원장은 차기원장이 임용되는 시점까지 원장 직을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이에 따라 현재는 일을 하고 있다. 사의 표명 사유에 대해선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으나 건강 등의 문제로 사직서를 제출했다.

공개모집은 19일부터 6월 2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신임 의료원 원장은 공모결과 응모한 자 중에서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도지사에게 2배수로 추천된 뒤 도지사가 임명한다.

현재 임원추천위원회는 제주의료원 4명, 도의회 추천 1명, 도지사 추전 2명 등 7명으로 구성됐으며, 신임 의료원장이 임명될 때까지 직을 수행하게 된다.

의료원장의 자격 요건은 ▲전공의 수련병원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과장 이상으로 4년 이상 근무한 자 ▲종합병원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자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의 의료경력이 있는 자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자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제주의료원장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엔 소정양식에 의한 지원서, 경력증명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및 자격증(면허증) 사본 등을 작성해 제주특별자치도 보건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의료원장 모집 공모 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와 제주의료원 홈페이지 등에 게재돼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