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주민주도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신산리민 해안길 건강걷기대회에 이어 의귀마을 4.3길 마을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 이날 걷기행사는 1일 30분이상 운동! 일단시작! 무한반복! 이란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결과 걷기실천율 전국 최하위권 탈피 및 지난 5년간 마을 단체걷기 행사가 중단되었던 의귀마을의 걷기실천 분위기를 재 점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 이날 걷기 코스는 의귀초등학교에서 시작하여 현의합장묘, 송령이골을 거쳐 의귀마을 복지회관으로 돌아오는 의귀마을 제주4.3길 2코스 7km를 전 연령층이 의귀리민과 보건소직원 300여명이 함께 걸으며 잊지 말아야 할 역사의 아픔을 건강으로 승화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 또한 건강걷기대회와 연계한 건강증진홍보관 운영을 통해 이동금연상담, 구취측정, 대사증후군예방, SFTS(중증열성혈소판증후군) 예방을 홍보하고 만보걷기 활성화를 위한 걷기 모바일 앱(워크온) 설치 및 이용법 안내 등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했다.

 

  동부보건소는 앞으로도 주민주도형 마을단위 걷기를 적극 지원하여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서귀포가 되도록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