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의 지하수 증축에 대한 심의가 오는 30일 개최에 앞서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제주 지하수 사유화 시도'로 규정하면서 제주도정과 제주도의회에게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8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진 지하수 증산 요구 불허'를 요구했다. 

한진그룹의 지하수 증산 요구는 지속됐었다. 오는 30일 개최되는 심의도 이번이 세번째로 앞서 두차례 심의 결정을 유보했었다. 

시민사회단체는 "앞선 두번의 심의에서 지하수관리위원회는 기내에 필요한 물량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만 요구하고 있을 뿐, 공공자원인 지하수의 보전과 공수화 원칙 수호에는 관심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의 이익실현 수단으로 제주도의 지하수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제주특별법상 지하수 공수화 원칙을 정면으로 거스르면서까지 이런 심의를 이어가는 것은 도민의 눈높이를 벗어난 행태"라며 투명하고 엄정한 심의를 요구했다.  

단체는 "제주도는 한진의 반복되는 증산 시도를 막을 수 있는 제도개선에 나서야 한다. 제주특별법 개정을 통해 한진이 지하수 공수화 정책을 부정하지 못하도록 명확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의회도 방관하지 말고 근본적인 제도개선에 나서달라"고 요구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