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신선)가 오는 7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서귀포시민회관에서 '2017 여성취업박람회-새일 만나는 날'을 개최한다.
 
서귀포시 주최로 개최되는 본 박람회는 구직여성의 사회참여 유도를 위한 일자리발굴에 중점을 두고 여성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 30개 기업, 간접채용 90개 기업, 총 120개 기업이 참여한다. 

기업은 총무·사무직, 서비스직(호텔,카페,영화관), 보건직(간호,조무,간병,작업치료), 테마파크, 식음료(호텔,급식,워터파크) 등 다양한 직렬로 현장면접과 간접채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여성구직자에게 직업상담 및 이력서클리닉, 증명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취업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직종설명회(SW코딩-드론 지도사), 취업성공사례를 통해 재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 여성의 일과 가정 양립사례를 보며 자존감을 높여 재취업에 대한 새로운 의식을 고취시킨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직업체험(공예체험,디퓨저만들기)과 유관기관 홍보관도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YWCA홈페이지(www.sgpoywca.or.kr), 서귀포YWCA여성새로일하기센터(☎762-14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