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박민주, 이영현, 박진선, 이세라

제주국제대학교 남녀 학생 7명이 ‘국가대표 후보선수’에 선정됐다. 여자국가대표 후보선수를 훈련시키는 지도자에 제주국제대 여자 하키팀을 맡고있는 김정용 감독이 선임됐다.

제주국제대 야구부 남재욱 감독이 ‘2017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표팀 코치로 발탁되는 등 제주국제대 체육부가 겹경사다.   

(사)대한하키협회는 7월 1일부터 20일 까지 순천향대학교와 제주국제대학교 하키경기장에서 ‘2017년 국가대표후보선수 하계합숙훈련’을 실시하는 가운데, 남녀 후보선수와 48명과 지도자 4명 등 총 52명의 명단을 밝혔다.

이중 순천향대학교 하키경기장에서 훈련을 실시하는 남자팀 24명의 후보 선수 중에는 제주국제대학교 스포츠학부 1학년 학생들인 강준호, 하현수, 문영호 등 3명이 선발돼 훈련 하고 있다.

   
 

제주국제대학교 하키경기장에서 훈련을 실시하는 여자팀 24명의 후보선수 증에는 제주국제대학교 스포츠학부 1학년인 박민주, 이영현, 박진선, 이세라 등 4명이 포함됐다.

   

제주국제대학교 여자팀 김정용 감독(여자국가대표 코치)

여자국가대표 후보선수를 훈련시키는 지도자는 제주국제대학교 여자팀을 맡고 있는 김정용감독이 선임돼 여자국가대표 후보선수 지도자로서 4명의 선수와 함께 제주국제대학교 하키경기장에서 20일간의 하계합숙훈련을 실시한다.

제주국제대학교 하키팀은 2012년 개교와 함께 창단돼 2015년 제9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창단 5년차에 비해 꾸준히 상위 성적을 거두며 선전하고 있다.

2017년 입학한 1학년 선수들을 국가대표급 우수선수들을 스카우트하며 앞으로 종횡무진하고 있는 제주국제대학교 하키부의 선전이 기대된다.

또한 제주국제대 야구부 남재욱 감독이 오는 8월 '제29회 타이페이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표팀'의 수석코치로 발탁됐다. 

지난달 한국대학야구연맹은 기술위원회를 열어 대표팀을 선발했다. 이 회의에서 장채근(홍익대)감독을 필두로 남재욱 수석코치 외 2명, 투수10, 포수3, 내야수5, 외야수4 총 22명을 선발했다. 

   

제주국제대학교 야구부 남재욱 감독

남재욱(제주국제대) 감독은 2015 한미대학야구, 2016 U-23 Base ball Word cup에 이어 이번 하계유니버시아드까지 3년 연속 대표팀 수석코치를 맡게 됐다.

남 감독은 "2016 word cup에서 3위의 아쉬움을 이번 대회 금메달로 보상받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 예선A조에 속한 대표팀은 대만, 체코, 프랑스와 8월20일부터 결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