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지방검찰청. ⓒ뉴스제주

더불어민주당 고위 관계자와 한국공항 협력업체 임원이 서로 사촌형제이기 때문에 한국공항의 지하수 증량 시도가 가능했다는 제주경실련의 의혹 제기에 더불어민주당이 제주지검에 공식 수사를 의뢰하며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31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경실련의 공식 성명을 통한 의혹 주장과 관련해 오늘 제주지방검찰청에 공식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앞서 제주경실련은 지난 25일 성명을 통해 "한국공항 협력업체 사정을 잘 아는 제보자에 의하면 한국공항 지하수 증량이 가능한 이유는 한국공항에 중요한 협력업체 임원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고위관계자와 사촌형제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 같은 의혹 제기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마치 제주도당이 지하수 증산에 찬성하고 의회 통과를 위해 앞장선 것처럼 의혹을 제기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제주경실련의 의혹 주장이 사실과 다른 악의적 주장으로 공개적인 해명을 요구한 바 있지만 제주경실련은 아직까지도 이에 대한 어떠한 공개 해명이나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문제가 지하수 증산 논란을 둘러싼 제주경실련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간의 '진실 공방'으로 비춰질 우려가 있어 명확한 사실 규명과 책임 규명을 위해 오늘 수사 의뢰에 임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제주경실련의 주장은 명백히 허위주장이며 이를 통해 제주도당 활동에 심각한 명예훼손을 초래했다. 의혹 주장에 따른 사실 관계가 검찰 수사를 통해 조속하고도 명백히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공항의 제주지하수 증산 요청에 따른 동의안은 상정 보류되면서 제주도의회 문턱을 또 다시 넘지 못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