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여행자센터, 26일 '1일 팝업 레스토랑'으로 변신

   
▲ 일본 규슈 지방의 시마바라 수연 소면으로 만든 야채튀김 찬소면. ⓒ뉴스제주

제주올레여행자센터는 오는 8월 26일 하루 '1일 팝업 레스토랑'으로 변신한다.

이날 선보이는 메뉴는 딱 두 가지. 일본 규슈 지방의 '시마바라 수연 소면'과 제주의 '한치'다.

여름휴가철을 맞은 제주 여행자와 지역민들을 위한 이벤트로, 규슈와 제주의 로컬푸드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마바라 수연 소면은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미나미시마바라시의 특산품이다. 미나미시바라시에서 소면 레스토랑을 운영 중인 셰프가 이날 직접 제주를 찾아 '시마바라 수연 소면'을 가지고 '야채튀김 찬소면'을 만들어 제공한다.

미나미시마바라는 일본 최고의 소면 산지다. 온난하고 건조한 기후로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운젠 산기슭에서 흘러온 지하수와 비옥한 대지에서 자란 밀,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 등이 있어 소면을 만들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날 레스토랑의 메인 메뉴는 '야채튀김 찬소면'이며, 이를 곁들일 사이드 메뉴는 '제주 한치회 무침'이 제공된다.

   
▲ 제주올레여행자센터. 서귀포시 중정로 22에 위치해 있다. ⓒ뉴스제주

이날 팝업 레스토랑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으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제주올레 콜센터(064-762-2190)를 통해 신청한 후,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
 
한편, 이 날 팝업 레스토랑이 열리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1층 교육장에선 '즐거운 여행학교'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작곡가 겸 가수인 하림과 양양의 공연이 펼쳐진다.

'노래 만드는 법'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여행 스토리를 노래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회당 선착순 8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제주올레 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제주올레여행자센터는 서귀포시 중정로 22에 위치해 있다.

   
▲ ⓒ뉴스제주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