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30년 만에 대중교통 체계가 전격 개편됨에 관련 정보 안내와 여러 불편 문제에 대해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한다.

대중교통 불편신고센터 번호는 064-710-7777이며, 버스노선 정보를 제공하고, 변경되는 요금체계나 노선 불편사항, 운전기사 불친절 사항, 버스정보시스템 오작동 등 모든 불편시항을 수렴한다.

이와 함께 종합상황실에선 오는 26일 본격 개편일부터 9월 11일까지 약 보름간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한다.

주말을 포함해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근무하며, 운송업체별 노선담당자가 상황실에 상주하면서 노선과 시간표 문의전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전문 상담사들로 구성된 제주 120콜센터에서도 노선 및 시간표 문의에 대한 안내는 물론 현재 위치에서 최단거리로 이동할 수 있는 노선 등을 검색해 알리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위해 행정에서는 120콜센터 상담요원들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체계개편 내용과 ‘빠른 길 찾기 검색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마무리했다.

한편, 제주시와 서귀포시 교통행정과에서도 자체 상황실을 운영해 지역별로 발생하는 문의사항과 불편사항에 적극 대처해 나갈 예정이며, 읍면동별로도 9월 1일까지 주요 정류장을 중심으로 현장점검을 통해 불편사항들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