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에서는 8월 22일 11시부터 본교 회의실에서 월평∙영평상동 마을과 학교 개방(이용)에 관한 협약서 체결하였다. 지역 공동체와 연대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학교 교육과 지역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학교의 제반 시설 및 교육 역량을 지역 공동체에 개방함으로써 학교-지역 공동체의 유기적 연대를 이루어 학교의 사회적 역할과 책무를 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이다.

월평동에서는 마을회장을 비롯하여 노인회장, 운영위원, 부녀회장, 영평상동에서는 마을회장과 청년회장, 부인회장, 정보마을아카데미 운영자가 각각 참석하여 학교와 마을의 연대 방안에 대하여 진솔한 대화가 이루어졌다.

‘지역 공동체와 함께 교육 발전을 이루기 위한 학교 개방(이용)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학교의 모든 역량을 모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월평동 지역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다.

2. 학교 측에서는 지역공동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 이용에 최대한 편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마을회 측에서는 학교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하기로 한다.

3. 시설 이용에 따른 개방 시간 및 방법은 각 시설별(도서관, 체육관 등)로 따로 정하여 준수하기로 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