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서귀중앙여자중학교(교장 오경규)는 2017년 9월 19일(화)-9월 20일(금), ‘행복한 락(樂), 꿈그릴 락(樂)’ 이란 주제로 자유학기제 관련 도외진로직업체험활동을 소규모 운영으로 실시하였다.
 
서귀중앙여자중학교 1학년 154명의 학생들은 아이지니어스와 Mbc 드림 아카데미 잡스를 방문하여 진로 탐색 활동을 실시하였다.
아이지니어스에서 학생들은 뷰티아티스트 이미지메이크업, 뮤직비디오/엔터테이너, 조향사/퍼플디자인, 승무원/항공서비스, 켈리그라피, 푸드스타일리스트, 패션디자이너 등 주제별 직업 체험을 실시하였다.
Mbc 드림 아카데미 잡스에서는 영화제작실습, 방송PD실습교육, 아나운서트레킹, 영상편집워크숍, 뮤지컬/연극 실기교육 등 방송관련 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김은지 학생은 “도외진로직업체험학습을 1학년 때 실시하다 보니 자유학기제에 맞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 도내에서 할 수 없었던 mbc 아카데미 드림잡스에서의 영화제작 체험, 한식요리사가 꿈인 내가 아이지니어스에서의 푸드스타일리스트 체험 등 정말 실감나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으며 오연서 학생은 조향사와 영상PD 체험활동 과정에서 다양한 활동과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활동을 마친 학생들은 ‘체험학습기록장’에 체험 장소와 관련된 퀴즈 풀기, 인상 깊었던 점, 관련 직업에 대한 탐색 등 활동내용과 소감을 적으며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