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경실 제주시장 ⓒ뉴스제주

고경실 제주시장은 29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에게 드리는 메시지'를 통해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함을 점검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조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 시장은 "대중교통체계 깨편은 급증하는 자동차로 인해 교통지옥을 방불케 하는 교통문화를 개선하여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문화를 견인하기 위한 것"이라며 "아무리 좋은 제도라 할지라도 그 시작은 낯설고 몸에 익숙하지 않기에 다소 불편할 수 있다"고 이해를 구했다.

그러면서 "시행초기 단계에서 시민생활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점검해 즉시 조치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추석을 맞아 시민에게 드리는 제주시장 메시지> 전문

사랑하는 시민과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하신 출향인 여러분!

땀 흘린 보람이 결실을 맺는 한가위 추석을 맞아 기울었던 달도 다시 차올라 밤하늘을 환히 밝혀주듯 여러분 모두 소망하는 일들이 알차게 영글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추석은 열흘에 거쳐 긴 휴일로 이어집니다.

연휴를 보다 유익하고 보람차게 보내기 위해 가족 간의 돈독한 정을 나누고 바쁜 생활로 소홀했던 고향의 어르신과 친인척과 만나 인사도 드리고 친구들과 회포를 푸는 등 즐거운 일들을 계획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 연휴도 없이 생업현장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실 분들도 계실 겁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삶으로 일상을 이어가시더라도 추석을 맞는 마음은 모두가 한결같으실 겁니다. 수확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조상의 은덕으로 여기고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넉넉함 그런 마음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 시에서는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제주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열심히 땀 흘려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재활용 요일별 배출제는 ‘청정과 공존’의 도정철학을 근간으로 쓰레기로부터 환경오염을 방지하여 그 혜택이 시민에게 돌아가게 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청정 제주를 구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대중교통체계개편은 급증하는 자동차로 인해 교통지옥을 방불케 하는 교통문화를 개선하여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문화를 견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처럼 청정한 제주환경과 안전하고 편리한 시민생활을 위해 추진하는 정책이 아무리 좋은 제도라 할지라도 그 시작은 낯설고 몸에 익숙하지 않기에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 불편함은 시행초기 단계에서 시민생활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점검하여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조치해 나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하는 말이 있습니다

한가위 대보름달은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혀주는 넉넉함이 있습니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골고루 빛을 밝혀주는 대보름달처럼 시민 여러분께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속 가능한 제주의 미래를 위해 지혜와 뜻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제주시정은 시민들의 삶이 더욱 윤택해지고 문화의 향기 가득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해 나가겠습니다.

제주시 발전을 위해 각별한 애정을 갖고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추석을 맞아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풍성한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제주시장  고 경 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